Dream Party
꿈꾸는 자는 그 꿈을 닮아간다
Dream Party, 인생 설계는 꿈을 꾸는 것부터
R=VD 라는 말이 있습니다. 'Realization = Vivid Dream', 즉 현실은 생생한 꿈을 먼저 꿈으로써 가능하다. 그와 비슷한 단어로 '믿음'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종교에서 말하는 믿음이건 사람관계에서의 믿음이건 나 자신을 믿는 믿음이건 말입니다. 관계도 '먼저' 믿어줌으로 발전하고 돈독하게 되고, 건물이 세워지는 것도 설계도를 완벽하게 그릴수록 빨리 세워지고 비용도 절감이 되는법 입니다. 매사를 이룸에 있어서 우리는 먼저 설계해야 합니다. 그 설계를 하기 전에 '비전'이란것을 확실하게 세우는 것이 옳은데 그 비전이나 설계 등을 쉬운 말로 '꿈'이라고 표현합니다.
예쁘다 말해주면 사람이 예뻐지듯, 먼저 내 꿈을 설계하고 나 자신을 믿는 길이 꿈을 이루기 가장 좋은 길입니다. 나의 꿈을 빨리 이루고 거창하게 이룰 수 있는 지름길은 먼저 꿈을 아주 아주 생생하게 꾸는 방법, 우리학교는 그런 습관을 십대시절부터 만들어갑니다. 성공을 향한 출발점입니다.
Dream Party, 내 꿈은 나를 위함인가
꿈을 이루는 것은 무엇입니까? 성공이라는 것의 정의는 과연 무엇입니까? 돈을 많이 버는것, 유명해 지는것, 가질것을 많이 가지면 그 다음 그 사람은 어떤 느낌을 받게 될까요?
마마세이가 학생들에게 꿈에 대한 수업을 하는 방향은 이것입니다. '세상에 이로운 사람'이 되라! 바로 그것이야말로 세상 최고의 꿈이며 자아실현의 가장 고차원적인 이룩함이라 생각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자신의 성공을 통한 영향력으로 세상을 이롭게 만들고 더 좋은 세상으로 만드는데 헌신하도록 하라는 아이디어, 이것은 앞서 가신 가장 위대한 성자와 위인들의 공통점이었음을 알고 있습니다. 내 꿈은 나만을 위한 것이 아니었기에 더 큰일을 할 수 있었고 더 커다란 영향력을 세상에 끼칠 수 있었던 비결이 그 마인드였습니다.
선물도 주는 것이 받는것보다 기분 좋은법, 우리 학생들은 꼭 섬기는 리더(Servant Leader)가 되어야 합니다. 할 수 있는만큼 힘껏 성공해서 남을 꼭 도와야합니다. 그것이 우리 꿈파티의 방향성입니다.